저를 찾아오는 사람들은 이런 이야기를 해주면서 만만한 장사 아니니 마음 고쳐먹고 프랜차이즈 하시오..하고 돌려보냅니다. 9월달쯤되면 냉면집 신규창업자들이 쉽게 빠져드는 유혹 중 가장 강렬한 유혹은 삼겹살입니다. 제가 그동안 냉면업계에 몸담고 있으면서 유심히 관찰해본 결과 새것같은 중고기계가 가장 많이 나오는 계절은11월이었습니다.
육쌈냉면보다 가맹점 평균매출이 더 높은 난바우동 프랜차이즈 창업비용과 순이익이 궁금하다면? 이 있어서 최저 30%~최대45%까지 마진률이 나오는데요.고창면옥의 경우도 냉면이 주력이기때문에 최소 35%이상의 마진이 나올것으로 예상합니다.가맹점 1개월 평균매출액 5906만원에 점주 본인이 풀타임 근무한다고 가정하면 1개월 수익은 2060만원을 기대할수 있습니다. 이런 다양한 메뉴들로 4계절 내내 많은 사람들이 북적북적거리기 때문에 특수상권에 있는 유천냉면의 매장들이 연 1억 2천만원 이상 벌 수 있었고 많은 이익을 가겨가실 수 있었습니다. 우리나라에 있는 모든 스타벅스에서 서울 다음 많은 도시가 부산인데 그 부산의 스타벅스 개수가 강남의 스타벅스 개수에 상대도 안된다고 합니다. 1보 3스타벅스라고 해도 될만큼 서울에는 정말 많은 스타벅스들이 있고 그 안에서의 개인카페는 스타벅스 전에 투썸, 할리스, 이디아, 더벤티, 컴포즈 등등 다양한 업계들보다 더 유명해져야 하는 숙명을 가지고 창업을 하게 됩니다. 요식업 프랜차이즈중 굉장히 안정적인 순이익과 매출을 기록하고 있습니다.2013년부터 가맹사업을 시작하여 10년이상된 믿을수 있는 본사로 보여집니다.
샵인샵으로 창업도 가능해서 현재 전국애 가맹점이 100여개가 넘은 곳이 운영중에 있는 것도 특징입니다. 창업 시장에서는 아직도 냉면 아이템이 떡볶이, 파스타, 쌀국수, 우동 아이템보다는 예비 창업자들의 접근이 쉽지 않은 것 같습니다. 코로나로 배달 시장이 성장했고, 5평에서 일 500만원 이상 판매하는 배달 냉면집들이 생겨나면서 빠르게 가맹점 개설이 이루어졌다. 육쌈냉면, 팔당냉면 등이 오프라인 매장에서 판매하던 고기 주는 냉면을 배달과 접목했고, 기존에 일반적인 면이 아닌 흑미 면이나 100% 메밀이라는 면의 차별화를 통해 시장을 공략했습니다. 21년부터 가맹사업을 시작하여 5곳이였던 가맹점은 1년만에 16곳으로 빠르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일반 냉장고에 보관할 경우 6도 이상 유지되며 맛이 저하되므로, 슬러시 형태로 반 얼려서 보관하는 방식을 추천합니다. 일부 업체는 냉동육수 1L당 800원 이하로도 공급받고 있습니다. 초기비용과 수익 회수 기간 모두에서 샵인샵 냉면 운영은 비교적 유리합니다. 특히 단기간 수익모델이 필요한 소상공인에게 적합합니다.
박군자진주냉면의 경우 30평이상 대형평수를 기준으로 가맹점을 내주고 있는데요.폐업률은 16.6%로 같은 대형평수를 위주로 내주는 유천냉면 14.2% , 육쌈냉면 6.2%에 비해서 높은 폐업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인생냉면 창업은 상대적으로 낮은 초기 투자비용과 간단한 메뉴 구성으로 매력적인 사업 기회를 제공합니다. 하지만 샵입샵 혹은 배달전문점의 우려되는 부분도 있으니 이러한 부분을 잘 고려해야 합니다.